HOME                로그인

제8대 대구대교구장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 선종 특집
추모 메시지


편집부

 

교황청 국무원장 파롤린 추기경

친애하는 대주교님,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의 선종 소식을 전해 들으시고 슬퍼하셨습니다. 그리고 대구대교구의 대주교님과 주교님, 신부님들, 수도자들, 그리고 신자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보내셨습니다.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께서는 사제로서 또 주교로서 특별히 교육에 대한 관심과 젊은이들의 성장을 위하여 오랜 기간 동안 노력하셨습니다. 이에 교황님께서는 대주교님과 함께 감사드리며 기도드린다고 전하셨습니다.

또한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장엄한 장례식에 함께하시며, 착한 목자이신 그리스도의 연민 어린 사랑에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의 영혼을 맡기셨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위로의 증표와 부활하신 주님 안에서의 능력으로,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의 선종 소식에 슬퍼하는 모든 사람에게 진심으로 사도적 축복을 전하십니다.

 

 

 

인류복음화성 장관 타글레 추기경

친애하는 대주교님,

인류복음화성은 깊은 슬픔과 함께 대구대교구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의 선종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우리의 진심 어린 애도가 대구의 신부님들, 수도자들, 신자들, 그리고 이 열정적인 목자의 가족들에게 전헤지기를 바랍니다. 이 바울로 대주교님은 참된 신앙인으로서, 그리고 한국교회와 보편교회에 공헌한 사도로서 우리들에게 기억될 것입니다.

하느님 아버지께서 당신의 선하고 좋은 종인 이 바울로 대주교님께 빛과 기쁨과 평화를 주시기를 우리의 기도로 청합니다.

 

 

 

교황대사 알프레드 대주교

친애하는 대주교님,

저는 지난 3월 14일에 대구대교구 이문희 바울로 대주교님의 선종 소식을 전해 듣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 바울로 대주교님의 선종에 깊은 마음으로 함께하며, 대구대교구와 가톨릭교회에 좋은 일을 많이 하신 이 바울로 대주교님께 하느님께서 많은 보상을 내려주시기를 기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