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청소년국에서는 신앙의 해를 맞이하여 청소년 견진성사 교리교재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를 발간했다. 교구 청소년국 주국진(보나벤투라) 국장신부는 “그동안 짧은 시간에 교리를 받은 후 견진성사를 받았지만 앞으로는 이번에 발간된 교재를 중심으로 1년 동안 교리를 공부하면서 청소년들이 견진성사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성사의 은총을 체험하면서 올바른 신앙의 가치관을 가지길 바란다.”고 했다.
청소년 견진성사 교리교재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는 1년 과정으로 총 20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톨릭교회교리서와 성인 예비자 입교 예식서 중심의 내용을 담당 사제와 교리교사, 부모, 대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준비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교리교육 중에 2박 3일 피정을 실시하여 그리스도의 윤리생활과 덕의 생활을 실제 삶과 연결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교회전례 안에서 신앙적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록 견진성사를 위한 받아들이는 예식, 파견예식, 선발예식을 준비하고 있다.
주국진 신부는 “미사 참례률이 점차 감소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이번 교재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교리공부를 접하면서 ‘신자’라는 의식을 가지고 삶 안에서 교리 내용을 드러낼 수 있는 참된 신앙인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했다.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 학생용 8,000원 / 교사용 12,000원
문의 : 교구 청소년국 053-250-306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