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현장 탐방 - 2016년 청소년 합동 견진성사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


취재 박지현(프란체스카) 기자

 

2016년 청소년 합동 견진성사가 2월 21일(일) 오후 2시 30분 성 김대건 기념관에서 교구장 조환길(타대오) 대주교의 주례로 거행되었다.

교구 내 15개 본당 286명의 청소년들이 견진성사를 받은 이날 미사의 강론을 통해 조 대주교는 “견진성사는 세례성사를 받은 이들이 신앙적으로 어른이 되기 위해, 세례성사의 은총을 단단히 하여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확고하게 다지는 성사”라며 “그동안 견진성사를 위한 준비를 해 왔을 테지만 아직 준비가 덜 된 사람은 지금 이 순간부터라도 나 자신을 하느님께 내어드리면서 부족한 것을 주님께서 은혜로 채워주시길 간절히 기도해야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견진성사에 앞서 무학연수원(원장 : 임종욱 바오로 신부)에서는 1월 2일(토)-10일(일)까지 2박 3일씩 총 세 차례에 걸쳐 교구 청소년국에서 발행한 청소년 견진교리책 《저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를 중심으로 청소년 겨울 신앙학교를 실시했다. 1차에 77명, 2차에 51명, 3차에 103명의 청소년들이 신청한 이번 신앙학교는 다짐문 낭독,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자기소개 및 공통점 찾아가기, 각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와 피드백, 그리고 사제 밴드와 함께 하는 ‘미사와 노래와 기도’로 진행되었다. 특히 POST 게임이나, 스토리 북아트, 추적놀이, 그룹작업, 견진 아카데미 등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그들에게 주어지는 사명이 무엇인지 구체적인 실천사항을 나누어보고 선교와 복음화의 중심에 주님이 계심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